리타겟팅중심 ROAS 1300% 달성
한정된 예산으로 신규매출 발생에 목표를 가지고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
충분한 모수와, 다양한 매체보단 핵심 매체를 적극 활용.
기존 KPI는 ROAS 800%였지만, 8개월간 모비온 광고를 운영하면서
ROAS 1300%라는 경이로운 수치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예산절감 ROAS 300%에서 1,200%상승
기업에 따른 한정된 MAX매출량이 있으며, 무조건적인 광고예산 상승은
ROAS효율을 오히려 하향시키는 지표를 만듬, 효율중심의 목표로 소재별 테스트를
통해 고효율 배너에 집중 운영 비리타겟팅 캠페인은 제외하여 예산 볼륨 40% 감소
반면 ROAS는 3배이상 달성했습니다.
타겟팅게이츠500% vs 모비온1,200%
다양한 매체로 미디어믹스로 활용보다 한정된 예산에 따른 선택과 집중이 필요
7-8개 운영중이던 다방면 매체를 효율중심 3개채널로 운영하며
안정적인 매출볼륨과 평균KPI가 상승되는 대표사례
신규유저확보와 코로나사태 돌파캠페인
CPA 건당1.5만원 고효율, 코로나여파에도 건당3.0만원대 효율유지
브랜드 인지도증대, 기존 방문고객 리타겟팅, 전환효율 극대화
평균 트래픽 코로나 직후 300% 상승효과, 평균전환율 2배증가
신상품런칭 매출40%증가퍼포먼스캠페인
이벤트 기회 및 확산에 포커스를 한 퍼포먼스 캠페인 진행
SA, DA 전체 채널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의 행동 패턴 분석 고객들의 유입채널,
관심상품 등 매체가 아닌 오디언스 관점에서 분석 데이터를 분석
구매여정 최적화캠페인 전년대비 방문수 131% 상승, 매출40%상승
이전 분기 대비80%의 트래픽 증가
소재별 A/B 테스트를 통해 고효율 배너를 집중 운영
리타겟팅 캠페인&신규 유저 캠페인을 믹스하여 진행하였습니다.
ROAS 1,400% 달성, 신규 유저 확보로 트래픽이 750% 증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