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율이 높은 매체는 검색광고
검색광고(30%)로 유입시 10명중 3명이 구매를하지만,
배너광고(10%)는 10명중 1명이 구매 할정도의 전환율이 떨어집니다.
페이스북 전환 캠페인은 결국 픽셀을 활용한 리타겟팅이다
전환캠페인에서 매출이 잘 나오는 이유는 신규유입이나, 트래픽캠페인을 통한 모수에게
재노출되고 유사타겟에게 송출되는 개념으로 결국 신규유입이 중요합니다.
신규유입은 저렴하게 하는게 좋다
리타겟팅을 하기위한 기준으로 검색광고는 실제 배너광고보다 CPC가 10배는 높습니다.
모수 수집은 배너광고를 활용하는게 저렴합니다.
확보된 모수는 다양한 매체에 효율적으로 사용한다
하나의 매체에 집중하기 보다는 저렴한 매체로 인한 신규유입을 시키고
효율이 좋은 매체로 리타겟팅을 하는 비율을 정하는게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