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모비온] 처음 진행시 적당한 예산은?

모비온은 리타겟팅 상품에 특화되어 있는 상품으로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모수량에 
따라 리타겟팅 예산을 책정하고 그 이후에 신규유저에 대한 예산을 고려하여 
예산을 업스펜딩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추천드립니다.

초기 예산책정은 높은 비중보다 전체 광고비용의 10% 정도가 적당합니다.

예를 들어 1,000만원 광고비용중 10%인 100만원으로 리타겟팅 중심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이후 효율적인 부분을 고려하여 추가적인 예산은 신규유입에 대한 방향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기본적인 ROAS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모비온] 전환매출은 어느정도 나오나요?

국내 DA 추천로직을 기반으로 한 매체로써 로직개발에 주요 포인트로 잡고 있는
모비온은 효율부분에서는 업계 높은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광고주업종과 사이트, 브랜드인지도에 따라 ROAS는 차이가 있지만
전체평균 ROAS 500-800%대의 높은 비율의 안정적인 효율을 보여주는 매체입니다.

DA채널을 운영해본적 없거나, 리타겟팅경험이 없는 광고주에게 적합하며
이탈한 고객에게 리타겟팅 매체로써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모비온] 광고셋팅이 중요하다?

최근들어 마케팅운영 대시보드가 정교해지고, 전문적인 기술을 요하는
페이스북, 구글 등의 매체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반면, DA. SA채널들은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셋팅하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성과에 대해서는 몇배까지의 효과가 차이가 있습니다.

모든 홈페이지에는 허용가능한 모수 볼륨이 있습니다 해당 수치를 확인하고
신규유입과 재방문 비율을 계산하고 모니터링하여 최적의 효율을 찾는것이 바로 핵심입니다.

모비온 셋팅 하나만으로도 ROAS가 500%에서 1,000%가 될 수 있습니다

광고운영 목표가 매출인지, 효율인지, 노출인지를 체크해서 최적화 셋팅을 연구해야합니다.

크리테오


[크리테오] 처음 진행시 적당한 예산은?

초기 집행 예산은 월기준 500만원 이상부터 집행이 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유입되는 모수에 대한 커트라인이 있어서, 집행전 가능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전체 타광고예산 기준으로 광고비용의 10-15% 정도가 적당합니다.

[크리테오] 전환매출 어느정도 나오나요?

크리테오는 셋팅에 대한 개념보다 알고리즘이 연구하면서 적응해나가는 매체로써
단기간의 효율보다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활용해야하는 매체입니다.

초기에는 설정된 광고예산이 소진이 안되며 평균 3-6개월 이상부터 안정적인 효율이 보여집니다.
안정적인 ROAS 400-600%대의 안정적인 효율을 보여주는 매체입니다.

추천 알고리즘 기술이 훌륭한 매체로 최적화시 높은 효율이 발생됩니다.

네이버배너


[GFA] 광고효율이 안나온다고 하던대?

보장형 배너로만 진행하던, 네이버에서 처음 출시된 성과형광고 GFA에 대한 문의가 많습니다
‌허나 업계에서 들리는 소문은 GFA는 다른 DA매체에 비해서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것 같다?
‌얘기들이 많이 돌고 있습니다. 초기 출시 후 확실히 저조한 ROAS를 보인것은 사실이지만
최근들어서 점점 효율이 좋아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GFA는 단기간 보다 3-6개월 이상의 기간을 두고 효율을 분석해야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DA채널들과 미디어믹스 하여 장기적인 플랜을 계획하는게 필요합니다.

[네이버배너] 광고예산은 어느정도?

막연한 질문에서 시작하는 네이버 배너광고에 대한 비용은
사실 보장형광고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DA등 의 진행방식과 예산을 궁금해 하십니다.

보장형 광고는 말그대로 노출량을 보장해주는 광고로써 광고 집행 예산을
설정하면 정확한 노출량을 보장해주는 타입입니다.

허나, 실제 구매나, DB수집 등 전환까지의 연결로 직접적인 채널은 아닙니다.

전환이 중심되는 매체와, 보장형광고(브랜딩)의 효율을 분리해서 집행 하는게 필요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카카오먼트] 광고효율 어느정도 인가요?

카카오모먼트는 사실 전환에 가까운 효율보다는 네이버의 타임보드/롤링보드의
성격이 강한 매체입니다. 

구매전환보다는 카카오나, 다음메인 지면에 브랜드 이미지를
노출하는 브랜딩성격이 강한 매체로 보시는게 합리적입니다.


전환매출을 발생시키는 전환매체와,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매체와 구분하여

전체적인 광고캠페인을 진행하는게 필요합니다.

타겟팅게이츠

[타겟팅게이츠] 전환매출 나오나요?

타겟팅게이츠의 정교한 리타겟팅과 신규유저 타겟팅의 기술력은 뛰어난 수준이며
전체적인 DA매체 중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매체입니다.

초기에 셋팅적인 기간이 필요하고 안정화까지는 2-3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평균적인 ROAS 400-600%대의 안정적인 효율을 보여주는 매체입니다.


[타겟팅게이츠] 단독매체로 진행가능?

타겟팅게이츠는 리타겟팅에 대한 효율이 좋은 매체이기에 
홈페이지에 기본적인 모수량이 어느정도 충분해야 효율이 극대화 됩니다.

이부분에 신규 유입을 만들어줄 기본적인 SA와 SNS 등 다른 매체와 미디어믹스
하여 진행하는 방식이 전체적인 광고 효율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GDN


[GDN] 과연 효율이 정말 좋은가?

다른 매체와는 달리 마케터에 영향에 따라 효율이 180도 변하는 DA매체
‌일반적인 DA채널보다 디테일한 DB관리가 가능하고 세분화된 셋팅이 가능

셋팅과 데이터출력을 토대로 셋팅이 필요하며 마케터에 따라 효율이 다릅니다.

광고비용도 합리적이고 효율도 좋고 매체에 대한 DA채널중 노출영역이 가능 많은 매체